본문 바로가기
건강

홍삼 효능 5가지

by 모든지식 2021. 7. 9.

안녕하세요. 홍삼 많이 드시나요? 저는 건강제품인 정관장 홍삼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아침 공복 시 홍삼 한 포를 뜯어 마시면 하루가 힘차게 생활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홍삼을 마시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막상 마시고 나니 홍삼 효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아마 저와 마찬가지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홍삼이 정확히 무엇이며 홍삼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홍삼

    홍삼 효능

    홍삼이란 약 1000년 전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긴 건강식품입니다. 홍삼이란 땅에서 막 캐낸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찐 다음 건조시킨것입니다. 이렇게 건조한 것을 증기에 찌면 갈색화 반응으로 은은한 붉은색을 띠고 있어 홍삼으로 불립니다. 홍삼은 사포닌이나 비타민, 플라보이드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삼 효능

    1. 면역력 향상

    위와 말씀드린것과 같이 여러 영양소로 인하여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요새 코로나19와 같은 시대에서는 면역력 향상이 필수인데요. 면역력을 향상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도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홍삼 같은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홍삼은 면역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혈압

    홍삼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으로 인하여 혈압을 상승시키는 효능과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이 높을 경우는 낮춰주고, 반대로 혈압이 낮은 경우에는 향상시켜주어 혈압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작용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생체저항력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어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암 발생 초기에 섭취할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피로회복

    한국 인삼 연구원의 홍삼 논문 중 홍삼 섭취로 인하여 근육 피로 해소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연구결과 피로나 스트레스 완화에 매우 좋다는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5. 노화방지

    홍삼은 세포의 독성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하여 직접적인 노화 방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등을 통한 간접적인 노화 방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맺음말

    홍삼 효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홍삼 효능에 대해 알고 섭취를 하니 몸이 어떻게 좋아지는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만큼 홍삼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먹는 이유는 홍삼이 그만큼 몸에 좋고 효과가 있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홍삼은 한국에 오는 외국인들이 관광기념품으로도 살 만큼 유명하며 조선 고종 때 왕실에서도 많이 사용했다는 것을 보면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0) 2021.07.14
    라벤더 효능 4가지  (0) 2021.07.11
    장염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아요  (0) 2021.07.10
    연근 효능  (0) 2021.07.09
    무릎 통증 원인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0) 2021.07.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