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벤더 효능 4가지

by 모든지식 2021. 7. 11.

안녕하세요. 이제 곧 여름 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이번 여름은 거의 집에만 있어야 하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집에서 머리를 감고 있는데 저는 샴푸를 라벤더 향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머리를 감다 보니 라벤더가 꽃인 것은 알겠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눈으로 보아도 이쁘지만 효능을 알면 더 이뻐 보이는 라벤더 효능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라벤더

    라벤더-효능
    라벤더 효능

    라벤더란 북부 아프리카와 지중해의 산악 지역에서 서식하는 허브입니다. 특정 라벤더종의 꽃 스파이크를 증류해 에센셜 오일을 생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재배가 됩니다. 라벤더 오일은 미용,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지며,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식물 형태와 다르게 삼길 경우 독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라벤더 용도

    라벤더는 피부 미용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피부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샴푸와 향수에 많이 사용됩니다. 약국에서 의약품으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 구운 식품과 풍기를 더해주기 위해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라벤더 효능

    1. 탈모

    라벤더는 원형 탈모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탈모란 신체의 일부 혹은 전체 영역에서 털이 빠지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1998년 한 연구재단에서 라벤더를 7개월간의 탈모증상에 사용했는데 그 뒤 머리카락의 성장을 44%까지 향상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선 연구원들이 쥐의 등에. 라벤더 오일을 바르는 실험을 했는데 4주 동안 모발 성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2. 상처

    한 잡지에서 발표된 바에 의하면 라벤더를 사용해 상처 치유를 위한 여러 치료의 효과를 비교하였습니다. 연구진은 실험쥐를 통하여 경피적 전기 신경 자극, 포비돈, 요오드 및 라벤더 효일의 효과를 비교하였는데 라벤더를 사용한 실험쥐가 사용하지 않은 실험쥐보다 상처 치유가 훨씬 빨랐다고 보고한바 있습니다.

    3. 곰팡이

    라벤더 오일은 항진균성 감염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라벤더 오일이 피부에 질병을 일으킬수 있는 다양한 변종에 도움을 주고 라벤더 속에서 증류된 에센셜 오일이 곰팡이 세포의 막을 파괴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즉 라벤더 오일은 강력하고 광범위한 스펙트럼에서 항진균 활성을 보여준다고 해요.

    4. 불안 장애

    한 연구에 의하면 불안 장애를 가진 환자에게 실렉산이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실 렉산은 80mg 젤라틴 캡슐로 제공되는 라벤더 오일 제제인데 이 실 렉산이 2주 안에 불안 증후군을 가진 환자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라벤더의 향기가 불안한 치과 환자들을 도울 수 있다고 하였고 라벤더 향을 맡은 일반 불안 환잔들의 불안 수준이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맺음말

    라벤더 효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평소 라벤더 향 샴푸를 사용하고 있는데 머리를 감을때마다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 들곤 했는데 라벤더 효능 때문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라벤더는 대부분의 사람이 좋아하는 향이며, 꽃으로도 매우 이쁘니 우리에게 좋은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에 관련된 글

     

    홍삼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홍삼 많이 드시나요? 저는 건강제품인 정관장 홍삼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아침 공복 시 홍삼 한 포를 뜯어 마시면 하루가 힘차게 생활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홍삼을 마시면 몸에 좋다

    toomuchnews.tistory.com

     

    무릎 통증 원인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무릎 통증에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는 나이가 드신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무릎 통증을 많이 겪고 있는데요. 걷기 힘들고, 무릎을 꿇고 앉거나 일어서지 못하고, 제대로

    toomuchnews.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턱밑 멍울 원인  (0) 2021.07.15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0) 2021.07.14
    장염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아요  (0) 2021.07.10
    연근 효능  (0) 2021.07.09
    무릎 통증 원인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0) 2021.07.09

    댓글